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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2020년 08월 12일 마케팅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전체게시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짬선물 작성일20-08-12 14:27 조회1,077회 댓글0건

본문

 

#1

 

왜 콘텐츠 마케팅은 ‘꾸준함’이 가장 중요할까?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가 브랜드로써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용한 마케팅 방법이지만 ‘꾸준함’이 담보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꾸준함을 위해서 먼저 모든 SNS채널을 고려한 콘텐츠 전략부터 배포 계획이 필요하며 꾸준한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SEO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록한다면 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는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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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NS기업, 광고는 끝물…구독으로 돈 번다

 

 

광고는 더 이상 실리콘밸리의 IT 기업들이 집중하는 비즈니스 모델 영역이 아닙니다. 이미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기성회사들이 강력하게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 매출에 연결시키는 비즈니스 관행에 시민사회 견제가 들어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안으로 떠오른 비즈니스 모델 `구독`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처럼 연회비를 받고 코스트코에서만 볼 수 있는 값싸고 품질 좋은 제품을 전달해주는 형태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만들고 있는 실리콘밸리의 IT 회사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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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격전략, 고객은 이성이 아닌 감정에 의해 움직인다

 

 

수요가 늘었다고 가격을 올리는 경우 망하기 부지기수인데 요즘처럼 코로나 시대에 수요가 줄었다고 가격을 내리면 잘 판매될 것 같다는 판매자의 소극적인 생각으로 가격을 내려 판매를 시도하다 브랜드 평판에 손실만 가고 매출은 더 떨어지고 문을 닫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의 문이 닫혔을 때는 소비자의 마음의 문을 여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혁신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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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보통신업계, 언택트 콘텐츠로 디지털마케팅 이정표 제시

 

 

언택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정보통신업계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재미있게 마케팅하고, 고객이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기획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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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리셀 열풍 주도하는 '나이키'…한정판 '래플' 마케팅 주효

 

 

스니커즈 리셀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는 단연 ‘나이키’입니다. 현재 주요 핵심 매장 몇 곳과 온라인 래플을 통해 한정판 신발을 판매하고 있으며 정해진 수량만큼만 추첨을 통해 팔기 때문에 당첨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그 덕분에 나이키는 올해 2분기 ‘리스트’가 뽑은 ‘가장 핫한 패션 브랜드’ 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으며 그만큼 MZ세대들의 소비가 스니커즈에 집중됐고, 나이키의 래플 등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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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발한 아이디어는 트렌드가 된다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습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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